반응형
온라인에 자기 공간을 만들고, 이를 콘텐츠로 채워 자기 브랜딩을 이뤄낼 수 있다.
이를 위한 순서를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.
1. 자기 강점과 재능을 나열해 어떤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지 파악한다.
2. 내 콘텐츠에 따른 고객을 상상한다. 고객의 페르소나를 생각하고 이에 맞게 콘텐츠를 갖춘다.
예비고객의 현재상황과 미래상황(고객의 지향점)을 파악한다.
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고민하고 있으며 이에 나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
3. 나와 비슷한 콘텐츠를 갖춘 사람을 벤치마킹해서 시행착오를 줄여라.
4. 나에게 맞는 플랫폼, 채널을 찾는다.
나는 어떤 형식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, 잘 하는가. 그리고 이에 걸맞은 채널은 어디인가.
영상 - 유튜브, 글 - 블로그, 이미지 - 인스타그램 등. 각 채널별 경쟁강도를 추가로 확인, 내 채널을 선정한다.
5. 콘텐츠를 만든다. 타인을 돕는데 초점을 준다. 이때 자기 브랜딩이 가능한 콘텐츠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.
6. 어느 정도 콘텐츠가 쌓이면 2차 채널을 만든다.
메인 + 보조.
내 채널을 즐기는 사람을 고관여도, 저관여도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.
이 작업을 통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써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.
7. 목표하는 바까지 갈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든다.
내 실력이 기초다. 실력을 신뢰하지 못하면 상대방이 구매를 망설일 수 있다.
8. 내 콘텐츠를 갖췄고 브랜딩이 됐다면, 고객 수요에 따라 내 콘텐츠의 가격을 설정한다.
반응형
'죽어도 성공마인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부자가 되려면 부자와 한 배를 타라 (0) | 2022.02.23 |
---|---|
어퍼메이션 뜻과 실천하는 방법 (0) | 2021.10.18 |
부자로 만들어주는 6가지 인생 습관 (영어) (0) | 2021.07.01 |
능동적 삶에 도움이 되는 소크라테스 명언 20선 (0) | 2021.06.09 |
나를 성장시키는 아인슈타인의 명언 모음 (0) | 2021.06.01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