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죽어도 성공마인드

나만의 콘텐츠를 온라인에 구축하는 방법

by 소벌도ㄹI 2021. 7. 13.
반응형

온라인에 자기 공간을 만들고, 이를 콘텐츠로 채워 자기 브랜딩을 이뤄낼 수 있다.
이를 위한 순서를 간략히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.

 

1. 자기 강점과 재능을 나열해 어떤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지 파악한다.

2. 내 콘텐츠에 따른 고객을 상상한다. 고객의 페르소나를 생각하고 이에 맞게 콘텐츠를 갖춘다.

예비고객의 현재상황과 미래상황(고객의 지향점)을 파악한다.
어떤 상황에서 무엇을 고민하고 있으며 이에 나는 어떤 도움을 줄 수 있는가

3. 나와 비슷한 콘텐츠를 갖춘 사람을 벤치마킹해서 시행착오를 줄여라.

4. 나에게 맞는 플랫폼, 채널을 찾는다.

나는 어떤 형식으로 콘텐츠를 만들 수 있고, 잘 하는가. 그리고 이에 걸맞은 채널은 어디인가.
영상 - 유튜브, 글 - 블로그, 이미지 - 인스타그램 등. 각 채널별 경쟁강도를 추가로 확인, 내 채널을 선정한다. 

5. 콘텐츠를 만든다. 타인을 돕는데 초점을 준다. 이때 자기 브랜딩이 가능한 콘텐츠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.

6. 어느 정도 콘텐츠가 쌓이면 2차 채널을 만든다.
메인 + 보조.
내 채널을 즐기는 사람을 고관여도, 저관여도 등으로 세분화 할 수 있다.
이 작업을 통해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로써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.

7. 목표하는 바까지 갈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든다.
내 실력이 기초다. 실력을 신뢰하지 못하면 상대방이 구매를 망설일 수 있다.

8. 내 콘텐츠를 갖췄고 브랜딩이 됐다면, 고객 수요에 따라 내 콘텐츠의 가격을 설정한다.

반응형

댓글